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위원장 인사말

홈페이지 > 조합소개 > 위원장 인사말

조합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노동자로서 인간다운 삶을 쟁취할 수 있도록 강력한 투쟁과 함께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한국마사회는 안팎으로 험난한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사감위의 불합리한 규제 등으로 경마산업의 지속성장은 위협을 받고 있으며, 공공기관 합리화라는 명분으로 경영의 자율성은 악화일로를 걷고 있습니다.
 

말산업 육성과 경마시행을 통해 국가 재정 납부, 축산발전, 그리고 사회공헌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막대한 기여를 하고 있지만, 이제는 한 치 앞도 가늠할 수 없는 터널 속으로 접어들었습니다.
 

더구나,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투철한 사명의식으로 조직을 이끌어야 할 경영진은 엄밀한 투자분석도 없이 대구모 투자사업을 남발해 조직에 부담만 가중시켜 왔습니다.
 

“권리 위에서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라는 말처럼, 한국마사회의 미래는 조합원 여러분의 참여만으로 가능합니다. 치열한 투쟁과 땀흘린 노력으로 쟁취한 현재의 권리는 결코 그냥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조합원의 강력한 연대와 참여가 투쟁의 근간임은 수많은 역사적 사례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조합원의 소통과 답합이 최고의 덕목입니다. 기탄없는 의견 개진과 자유로운 토론, 그리고 하나되는 커뮤니티까지, 모든 것이 노동조합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조합원 여러분께서 자주 방문해 주시고, 좋은 의견도 많이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저를 비롯한 집행부는 작은 소리 하나도 경청하며 낮은 곳에서 조합원을 섬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19대 한국마사회 노동조합 위원장  전 병 준

자주쓰는 메뉴 바로가기

한국노총 전국공공산업노동조합연맹 매일노농뉴스 KRA KRA BENEPIA 설문조사